응급상황 발생!

여행/스페인

급하게 예약을 하다보니 모스크바를 경유하는 에어플롯 항공을 이용하게 되었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서인지 기내 승객의 80%이상은 한국인으로 보였다.

출장을 가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 그리고 여행객들..

러시아 승무원 언니의 어설픈 한국어 안내가 여행을 더욱 실감나게 하였다.

모든 안내를 서투른 한국어로 진행하였다. 기내에 한국인 승무원이 하나도 없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제 식사도 했고 영화나 볼까 해서 헤드폰을 쓰고 이리저리 영화를 찾아보고 있던 중이었다.

헤드폰을 통해 갑자기 능숙한 한국인의 목소리가 들렸다. 어? 뭐지? 하며 헤드폰을 빼는 순간 기내방송임을 알았다.

"현재 기내에 응급환자가 있습니다. 혹시 승객분들중 의사나 간호사가 계시다면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현재 기내에 환자가 있습니다. 의사나 간호사가 계시다면 신속히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의대를 가지못한것이 한(?)이 되는 순간이었다. 언니에게 이런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하며 나는 왜 학창시절에 아무런 꿈없이 살아왔을까 하면서 푸념을 늘어놓고 있었다.

순간 뒤에서 따다닥~~ 하는 소리와 함께 한 여성분이 앞으로 막 뛰어갔다.

"어머머 의산가봐~" 그 여성분을 존경하는 눈으로 쳐다보았다. 그러면서 기내에 의사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 나도 누군가에게 꼭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어야지 하는 결심을 하였다..(나이 서른둘! 애딸린 아줌마! 이런건 중요하지 않음..에헴..)

아무튼 응급상황은 아까 뛰어간 의사에 의해 정리된 모습이었고 그렇게 비행기는 러시아 상공을 향해 날아가고 있었다.

 

 

 

신고

'여행 > 스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  (0) 2012.07.12
응급상황 발생!  (0) 2012.07.10
스페인으로 출발!  (0) 2012.07.09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